덕 암(선릉 약손월드 원장, 자연치유사)
상담=02-566-6887

복부힐링으로 소장 펌핑하면
소장의 혈액, 온몸으로 원활 공급
세포는 신체에 필요한 에너지 충분히 생산
세포가 에너지 생산을 원활하게 할 때
몸의 활력이 증대

[편집자 주] <약손월드> 프로그램 중 핵심은 쾌장경락 복부힐링이다. 수기와 족심혈을 사용하여 직접 복부의 오장육부를 경락마사지함으로써 일반 마사지의 한계를 극복해 준다. 전신경락의 깊은 곳까지 뻥 뚫어주어 건강과 아름다움은 물론 자연치유력을 높혀 준다. 복부힐링의 중요성을 전문서적과 논문을 참고하여 연재한다.

쾌장경락 복부마사지를 하면 뱃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일주일 정도만 지나도 뱃살에 탄력이 생기는 것을 느낄 수 있고, 꾸준히 하면 배의 군살도 뺄 수 있다.

복부에는 여러 장기와 근육, 척추, 혈관과 신경다발들이 차곡차곡 들어차 있다. 이들 곳곳에 긴장으로 위축되어 있던 부분이 쾌장경락으로 풀리면 배의 모양 자체가 달라지기도 한다. 중심에서 좀 치우치거나 어그러져 있던 배꼽 모양이 바로잡히고 허리선이 살아난다.

복부마사지는 다이어트와 함께 몸의 활력도 찾아준다. 소장은 음식물 속의 영양분을 흡수하는 일을 하기 때문에 소장을 흐르는 혈액 속에는 영양분이 가득하다.

쾌장경락 복부힐링으로 소장을 펌핑하면 소장의 혈액이 온몸으로 원활하게 공급되고 이로써 세포는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충분히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세포가 에너지 생산을 원활하게 할 때 몸의 활력이 증대된다.

우리 몸 전체 면역세포의 70%가 장에 모여 있다. 면역세포뿐만 아니라 림프구의 70%, 우리 몸에서 만들어내는 항체의 70%가 장에 있다. 장 건강이 우리 몸의 면역력을 좌우한다는 말은 결코 지나친 표현이 아니다.<덕 암(선릉 약손월드 원장, 자연치유사)>

(참고문헌)

1. 이승헌, 내 몸과 마음을 살리는 배꼽힐링, 한문화.

2. 고정환 이인순, ‘뇌와 장을 살리는 힐링마사지’, 북플러스, 2015.

3. “약손요법”, 한국약손연구회, http://www.yakson.org/yaksonis/yaksonis2.php(검색일: 2019년 10월 10일).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관련기사

저작권자 © 자연치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