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접지 효과+차가운 기운 차단
100% 수작업으로 바닥에 구멍 뚫고 마감질
냉기 스며들지 않게 하면서 맨발 걷는 데 도움

흙길 맨발걷기를 할 때 냉기(차가운 기운)를 막아주는 ‘바닥 열린 특수양말’이 인기를 얻고 있다.

자연치유 힐링센터인 ‘약손월드 강남치유센터’(서울 강남 도곡동 타워팰리스 앞)에서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특수제작한 ‘맨발걷기양말’이 주목을 받고 있다.(문의=02-566-6887, 010-6887-8778. 약손월드에서는 고객들에게 맨발걷기와 음식치유, 쾌장경락(장마사지), 글쓰기치유, 뼈마사지(뼈청소) 해독 등으로 자연치유를 돕고 있다.)

‘바닥 열린 특수양말’은 봉제공장에서 2개월간 수작업으로 마무리 작업을 마치고 지난달부터 보급하고 있다.

[맨발양말 간편 주문링크. 안내대로 입력하면 됨.

]https://forms.gle/ZD2BARQ6ZR23XpQS7

맨발걷기를 할 때처럼 접지가 되면서도 냉기가 많이 스며들지 않도록 만들어 호평을 받고 있다.

양말 바닥의 두 군데를 오려낸 뒤 수작업으로 마감질하여 발가락과 발등을 비롯한 발의 대부분을 따스한 천으로 감쌌다. 추운 날씨에도 냉기가 많이 스며들지 않도록 만들었고 돌부리나 나뭇가지 등 위험물질로부터 발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다.

특히 (걷는 도중 벗겨지지 않도록) 양말 바닥의 두 군데에 구멍을 낸 뒤 동그라미 모양의 고무줄을 넣어서 수작업으로 꼼꼼하게 마감질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대목이다.

 

현재 보급 중인 맨발양말. 마감질을 꼼꼼하게 처리한 게 엿보인다.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도곡역 인근 양재천 황톳길에서 촬영했다.
현재 보급 중인 맨발양말. 마감질을 꼼꼼하게 처리한 게 엿보인다.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도곡역 인근 양재천 황톳길에서 촬영했다.

흙길 맨발걷기는 여름보다 겨울에 10배 가량 더 효과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그 이유는 인체의 정상체온인 36.5도와 바깥 영하 온도의 큰 차이 때문이라고 한다. 발바닥의 혈액순환이 오히려 아주 좋아지는 혈액 바이패스 현상(‘글로뮈’)이 나오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약손월드에서 여름부터 ‘맨발걷기양말’ 신제품을 출시한 이유는, "노약자들 및 그 가족들이 간절하게 구입을 희망했기 때문"이고 밝혔다.

“몸이 아파서 고생하는 가족에게 맨발걷기를 권유해도 발에 냉기가 들어온다고 주저하고 있다”면서 “양말을 신겨서라도 접지를 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문의 전화가 많았다는 것이다.

[맨발양말을 구입하려면, 아래 주문 링크를 누른 뒤 ‘이름’, ‘주소’, ‘희망수량’ 등을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누르면 된다.]

맨발양말 간편주문 링크 https://forms.gle/WtxqiHP7EBHfrkws9

 

현재 보급 중인 맨발양말. 마감질을 꼼꼼하게 처리한 게 엿보인다.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도곡역 인근 늘벗근린공원에서 촬영했다.
현재 보급 중인 맨발양말. 마감질을 꼼꼼하게 처리한 게 엿보인다.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도곡역 인근 늘벗근린공원에서 촬영했다.

 

저작권자 © 자연치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