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여성질환 근본원인
약손월드 자연치유센터
자궁근종 난소혹 등 자연치유 화제

[글쓴이 주] 자궁근종이나 난소 혹, 생리통, 생리불순, 냉증, 자궁 내막염 등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이 많다. 이 연재에서는 자궁근종을 비롯한 여성질환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 보고자 한다. ‘신비의 약손치유’(약손월드 강남치유센터)에서 고객들을 관리한 경험과 관련 서적을 참고하여 ①‘여성질환 자연치유 원리’ ②‘여성질환 근본원인’ ③‘자연치유로 여성질환 예방하는 방법’ ④‘똑똑한 아기 낳는 건강한 자궁 만들기’ 순으로 연재한다.

② ‘여성질환 근본원인’

자궁은 생명을 잉태하는 기관으로 여성 건강의 척도다. 여성은 남성과 달리 몸의 면역세포가 질과 자궁에 80%나 집중되어 있다. 생식은 인간의 가장 중요한 행위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당연히 자궁을 보호하기 위해 최고의 기능들이 질과 요도, 자궁 등에 집중되어 있다.

그러므로 여성은 질과 자궁이 건강하면 질병에 잘 걸리지 않는다. 질과 자궁만 깨끗하고 따뜻해도 피부에 트러블이 거의 없으며 광채가 난다. 하지만 자궁과 관련된 여성 특유의 생리현상, 즉 월경과 임신, 출산에 기인한 병들이 무수히 많다. 이른바 '부인병'이다.

부인병은 생리통, 생리불순, 냉대하, 자궁근종, 유산, 불임 등의 임신 전 질환, 영양부족, 저항력 약화, 입덧, 소화불량, 요통, 하혈, 부종, 임신중독증 등의 임신중 질환, 그리고 산후풍, 산후관절통, 산후우울증, 산후요통, 신경통, 골다공증 등의 출산 후 질환으로 나눠진다.

"자궁에 기혈순환 막혀 어혈 생기면 자궁근종"

다른 부위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자궁은 생리를 반복하기 때문에 기혈순환이 중요하다. 기혈순환이 막혀 어혈이 생기면 생리통, 생리불순, 자궁근종, 저항력 약화, 불임과 불감증 등의 부인병이 빈발하게 된다.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원인은 아랫배가 차가워진 탓이다. 과도한 스트레스에다가 냉성식품과 인스턴트 식품의 남용, 그리고 배꼽티나 미니스커트 같은, 한기에 노출되기 쉬운 의복 등 현대의 의식주 문화 전반에 아랫배를 차갑게 만드는 주요 원인들이 산재해 있다.

장의 기능 저하나 장에서 발생한 독소도 자궁의 건강을 해치는 근본적인 원인으로 작용한다. 장기능이 떨어지면 자연스레 장이 처져 자궁을 압박하고, 장의 독소는 자궁을 직접적으로 오염시켜 자궁 내의 기혈순환을 막고 어혈을 발생시킨다.

"장의 독소가 자궁-난소 오염시켜 어혈 발생"

한마디로, 자궁근종이나 난소의 혹과 같은 여성질환은 대부분 자궁에서 시작된다. 자궁에서 발생하는 병은 어떤 경우나 혈액이 혼탁해지거나 정체되어서 나타난다.

여성은 주기적으로 생리를 하기 때문에 혈액의 울혈과 해소 현상이 반복된다. 이 과정에서 혈액이 혼탁해서 그 흐름이 원활하지 않으면 생리통, 생리불순, 냉증, 자궁근종, 물혹, 자궁 내막염은 물론, 불감증이나 불임, 자연유산, 암으로까지 진행된다.

"짧은 치마, 꽉 끼는 속옷으로 혈액흐름 방해"

그렇다면 자궁이나 난소 주변의 기혈 순환이 나빠지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첫째, 대장 특히 S결장이나 직장의 숙변 때문이다. S결장이나 직장의 숙변은 직접 자궁을 오염시킨다. 그 방어작용으로 자궁은 물혹이나 근종을 만들어낸다. 오른쪽 난소에 염증이나 암이 더 흔한 것은 맹장의 독소 때문이다.

둘째, 하복부와 허리, 골반이 냉해지는 생활환경 때문이다. 냉기를 받으면 피의 순환이 나빠진다. 딸자식을 따뜻하게 키우라는 것도 바로 그 이유에서이다.

그런데 현대 여성들은 침대 생활, 운동부족, 미니스커트, 꽉 끼는 속옷 등으로 아랫배가 냉해지기 쉽다. 인체에 냉기가 들어오면 혈액이 엉겨 피의 흐름이 정체된다. 쾌장경락(장 마사지)로 아랫배가 따뜻해지면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세포의 기능이 되살아나 노폐물 배출이 촉진된다.

"울화 증오 스트레스도 아랫배의 냉기와 정체 유발"

셋째, 울화, 증오, 스트레스 등 감정의 부조화도 가슴과 임맥을 막아 아랫배의 냉기와 정체를 유발한다. 이런 감정을 가질 때 몸이 오싹오싹 차가워지는 것을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 것이다.

부인병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고 예방하려면 복부의 장마사지와 함께 마음의 문을 열고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계속 / 다음 원고는 ‘자연치유로 여성질환 예방하는 방법’>

<참고자료>
뱃속 다이어트 장기마사지(이여명, 타오월드)

오장육부를 되살리는 배마사지 30분(이여명, 넥서스북스)

저작권자 © 자연치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