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여성질환 자연치유 원리’
약손월드 강남치유센터
여성질환 개선 자연치유 인기

[글쓴이 주] 자궁근종이나 난소 혹, 생리통, 생리불순, 냉증, 자궁 내막염 등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이 많다. 이 연재에서는 자궁근종을 비롯한 여성질환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 보고자 한다. ‘신비의 약손치유’(약손월드 강남치유센터)에서 고객들을 관리한 경험과 관련 서적을 참고하여 ①‘여성질환 자연치유 원리’ ②‘여성질환 근본원인’ ③‘자연치유로 여성질환 예방하는 방법’ ④‘똑똑한 아기 낳는 건강한 자궁 만들기’ 순으로 싣는다.

① 여성질환 자연치유 원리

"장기마사지로 난소의 혹이 모두 사라져"

“난소의 혹이 전부 없어져서 의사 선생님께서 신기하다고 하셨어요. (약손월드에서) 잘 관리해 주셔서 난소 혹이 없어졌나 봐요.”

지난주 50대 초반 회원권 여성 고객에게서 카톡이 왔다. 산부인과 정기검진을 했는데 난소에 있던 여러 개의 혹이 감쪽 같이 사라져 있었다고 했다. 수술을 해야 하나 걱정하던 중 경과를 지켜 보기로 하고, 약손월드 강남치유센터(‘신비의 약손치유’)에서 7개월 남짓 주 1~2회 관리를 받던 상황이었다.

“제 말이 맞죠? 난소의 혹이든 자궁근종이든 아주 심하지만 않다면 크기가 줄어들거나 없어질 수 있다고 말씀드렸잖아요. 물론 혹의 종류에 따라 쉽게 사라지지 않는 사례도 있겠습니다만….”

이 고객은 “약손월드의 관리를 받으면서도 진짜로 이것이 없어질지 믿기지는 않았다”면서 ‘고맙다’고 인사하기에 바빴다. 수술이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난소의 혹이 모두 없어졌다는 진단 결과에 하늘을 날아갈 것 같이 기분이 좋았던 모양이다.

이 여성은 복부의 장을 부드럽게 풀어서 독소와 노폐물을 빼주고 기혈순환을 촉진시키는 쾌장경락(장기마사지)으로 관리를 받았다. 여성호르몬을 활성화시키는 자궁 및 난소 마사지도 받았다. 긴 팔과 긴 바지로 된 상하의 관리복을 입고, 약손과 약발(족심혈)로 복부의 뭉친 장기들을 강약을 조절해 가면서 풀어주는 방식이었다.

자궁과 난소 위치는 어디일까? 양 엄지손가락을 배꼽에 맞대고 역삼각형 모양으로 두 손바닥을 아랫배에 얹는다. 검지 부위가 자궁 경부이고 새끼손가락 부위가 난소 자리다.

"장을 풀어서 자궁과 난소의 독소 노폐물 배출"

최근 ‘신비의 약손치유’(약손월드 강남치유센터)의 여성 고객들 중에는 난소의 혹이나 자궁근종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 이미 수술을 하여 혹이나 근종을 없애버린 고객들도 적지 않다. 지난해 12월엔 난소암 주부를 한달 가까이 관리해 드린 적도 있다. 자궁암은 물론 난소암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는 걸 실감하기도 했다.

그러면 여성질환을 관리하는 일은 왜 중요할까. 여성에게 난소와 성 호르몬의 역할은 무척 중요하다. 남성에게 고환이 있듯 여성에게 난소가 있어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라는 여성호르몬을 분비해 여성의 특징을 나타내 준다.

"대장의 독소가 자궁과 난소에 각종 질환 일으켜"

여성호르몬은 배란과 생리를 유도하는 기본적인 역할부터 뼈 밀도 강화, 동맥경화증 완화,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강화 기능까지 광범위하게 담당하고 있다. 특히 미용 측면에서 본다면, 여성호르몬은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나게 만들어주며 지방의 축적도 막아준다.

만약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고, 생리통이 심하거나, 피부가 거칠어지고, 이유 없이 체중이 늘어난다면 여성호르몬 수치를 검사해 보는 게 좋다. 폐경이 되면서 여성호르몬의 수치가 급격히 줄면 다양한 갱년기 증상에 시달린다. 뱃살이 갑자기 불어나거나 뼈가 약해지면서 골다공증의 위험이 커지는 것도 그 중 하나다.

"약손으로 풀어주면 따스해지고 뭉친 결절도 풀려"

난소와 자궁이 위치한 아랫배는 항상 따뜻하고 기혈 순환이 순조로워야 한다. 자궁은 한방에서 보는 오행 중 수(水)의 성질을 지니고 있어 차가워지기 쉽다.

아랫배가 차가워지면 기혈 순환이 막혀 생리통, 생리불순, 자궁근종, 불임, 불감증 등 여성질환이 오고, 또 냉해진 자궁을 보호하려고 지방도 겹겹이 쌓이게 된다.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기 위해서는 하반신욕이나 훈증요법 등도 좋지만, 쾌장경락(장기마사지)만큼 효과가 빠르고 확실한 것은 없다. 온기가 가득 담긴 약손으로 아랫배를 풀어주면 금세 따뜻해지고 뭉친 것이 부드러워진다.

"냉기로 엉킨 피 순환되면서 여성호르몬 분비도 정상화"

냉기에 의해 엉킨 피가 잘 돌면서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이 감쪽같이 사라지고 자궁에 쌓인 냉이나 노폐물도 말끔히 배출된다. 난소의 기능이 되살아나면 여성호르몬이 잘 분비되어 과도하게 쌓인 지방도 효과적으로 분해하기 시작한다.

처진 소장이 난소와 자궁을 압박하거나 대장의 독소가 아랫배 문제를 일으키는 사례도 종종 있으므로, 장 마사지를 정기적으로 받는 게 좋다. 여성 건강은 병이 생겨야 치료하는 소극적인 태도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예방책으로 건강하게 살 수 있게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곡식 위주 식사 땐 대장서 발효...따스한 배 선사"

‘신비의 약손치유’(약손월드 강남치유센터)에서는 장마사지와 함께 음식치유도 병행하여 관리해 드린다. 이것은 인간의 소화기관과 가장 궁합이 맞는 음식으로 식단을 개선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곡식 위주로 식사를 하는 게 좋다. 이것이 대장에서 발효를 하면서 60~70도의 열을 발산하고, 배가 따스해지면서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호르몬 분비가 정상화되도록 돕는다.

실제로 ‘신비의 약손치유’(약손월드 강남치유센터)에서는 쾌장경락 장마사지와 함께 곡식 위주의 식습관으로 치유된 사례가 많다. 충실하게 실천하면 누구나 효과를 본다.

하지만, 우선은 병원이나 한의원에서 전문가에게 정밀 진단을 받는 게 중요하다. 중증이 아니어서 당장 수술을 할 필요가 없다면 자연치유요법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계속 / 다음 원고는 '여성질환 근본원인’>

<참고자료>
뱃속 다이어트 장기마사지(이여명, 타오월드)

오장육부를 되살리는 배마사지 30분(이여명, 넥서스북스)

뇌와 장을 살리는 힐링마사지(고정환 이인순, 북플러스

저작권자 © 자연치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