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수험생 집중력 향상
치유힐링 마사지 인기
(상담) 선릉약손월드 02-566-6887

“공부하는 데 도움되는 마사지도 있나요?”

​학부모님들에게 이런 질문을 받을 때도 있다. 대입 수능 수험생 학부모님뿐만 아니라 초중학생 학부모님도 성적 올려주는 마사지에 귀를 쫑긋 세운다.

​결론적으로, 약손월드 힐링센터(선릉)엔 ‘성적 올려주는 마사지’가 있다. 학업능력 향상을 위한 집중력 및 컨디션 향상을 위한 ‘수험생 마사지’요, ‘청소년 마사지’다. ▲‘쾌장경락’▲‘쾌뇌기공’이 포함된 치유마사지로 학부모가 관리 장면을 참관하고 일부는 집에서 직접 해 주어도 좋다.

지난 5월 ‘스승의 날’에 한 학부모님께서 카톡으로 백화점 상품권을 보내오셨다. 2020학년도 대학입시에서 서울대 모 학과에 합격한 학생의 어머니다. 지난해 3월 나는 ‘공부 스트레스로 힘들어한다’는 한 어머니의 걱정을 듣고, 약손 관리를 강하게 권유했다.

그 학생은 3월부터 수능 직전까지 약 9개월간 약손월드의 관리를 받았다. 서울대와 연세대의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시험 전날에도 머리의 긴장을 풀었다. 내신시험이나 모의고사를 앞두고도 정기적으로 약손월드를 이용했다.

​그는 붙박이 전교 1등이었고, 딱 두 군데 지원한, 서울대와 연세대의 학생부종합전형에 모두 합격했다.

​물론 이 학생이 약손월드의 쾌장경락과 쾌뇌기공만으로 합격한 건 아니다. 자신의 실력으로 당당하게 합격 문을 활짝 연 것이다. 원래 공부를 잘하기도 했다. 사실 약손월드를 활용한 것도 학부모님과 수험생의 슬기로운 선택이긴 하다.

▲약손월드의 쾌장경락은 쉽게 말하면 배마사지, 장기마사지라고 이해하면 된다. 오장육부가 모여 있는 복부를 부드럽게 풀어주어 기와 혈과 산소가 잘 공급되게 하는 전통약손요법이다.

​배꼽열기, 독소 제거하기 등 기본적인 마사지를 통해 배를 편안하게 해 준 다음 소장과 췌장, 간, 위, 신장, S결장, 맹장 등을 부드럽게 풀어준다. 오장의 기운이 균형을 이루어야 두뇌가 맑아지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 쾌장경락이 효과를 주는 것이다.

쾌뇌기공은 뇌건강법으로 알려진 E-CST 요법이다. CST는 미국 어플레져 박사에 의해 발전된 것으로, 두개골과 천골 사이의 경막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뇌척수액 순환을 촉진시켜 뇌질환을 자연치유하고 두뇌활동을 활성화하는 요법이다.

​여기에 기치유를 접목해 좀 더 효과적으로 복압을 제거하고 척추와 뇌를 풀어줌으로써 ‘뇌 산소 공급’과 ‘뇌 척수액 순환’을 촉진하는 뇌건강법이 약손월드의 쾌뇌기공이다.

고정환 자연치유학 박사가 추천하는 수험생 건강법을 소개해 본다.

첫째, 간식은 가급적 소화가 잘 되는 과일 위주가 바람직하다. 지나친 영양제 복용이나 육식 위주의 식습관, 소화능력을 고려하지 않은 간식은 복부에 가스나 독소를 많이 차게 함으로써 피로를 쌓이게 하고 집중력을 떨어뜨린다.

​따라서 영양제보다는 신선한 채소나 과일을, 육식보다는 잡곡류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야식이나 간식은 소화를 방해하여 복부에 가스가 차게 하는 요인이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둘째, 뇌가 과부하 걸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교감신경의 과도한 사용을 경계해야 하고 뇌의 혈액순환과 산소공급이 원활히 되도록 몸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긴장된 교감신경을 이완시켜 주지 않으면 중추신경이 긴장됨으로써 뇌문이 막히게 되어 공부를 할수록 오히려 성적이 떨어지는 ‘노력 역전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성적 향상을 위해서는 반드시 긴장된 교감신경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풀어주어야 한다. 이것이 뇌의 과부하를 막고 성적을 올리는 효과적인 방안이 될 수 있다.

셋째, 마음관리다. 긴장하지 않고 매우 안정적인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매우 중요하다. 학생들은 뇌를 많이 사용함으로써 과도하게 예민해질 수 있으므로 사소한 부부싸움이나 말다툼에도 더욱 긴장되고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가정에서는 뇌 긴장을 일으키지 않는 안정된 환경을 만들어 주는 일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순간 몸을 긴장시키는 호르몬이 바로 분비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공부를 잘하려면 타고난 지능지수도 필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뇌에 산소와 에너지, 영양분을 공급하여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해야 한다. 뇌를 100% 가동할 때 뇌가 최대한 성능을 발휘하여 집중력이 높아지고 성적도 향상된다.

​선릉 약손월드에서는 청소년 수험생을 위한 치유마사지를 해 드리고 있다. 학부모님께서 직접 관리 장면을 참관하고 간단한 방법을 배워서 부분적으로 직접 관리해 주어도 좋다.

​배의 뇌(복뇌)를 따스한 어머니 손으로 부드럽게 풀어주어도 학업 중압감을 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다음 글에 계속>(덕 암<선릉약손월드 원장> 02-566-6887)

<참고자료>

1. 막힌 몸 확 뚤리는 쉬운 경락마사지, 고정환, 학원문화사

2. 뇌와 장을 살리는 힐링마사지, 고정환 이인순, 북플러스

3. 건강마사지수업 60분, 구보다 난, 아카데미북

4. 오장육부를 되살리는 배마사지 30분, 이여명, 넥서스북스

5. 뱃속 다이어트 장기마사지, 이여명, 타오월드

저작권자 © 자연치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