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M 항암자연요법의 원리

상담=약손월드 02-566-6887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편집자 주] 고정환 박사의 ‘자연치유 이야기’를 연재합니다. 20대 초반에 대체의학과 자연치유에 입문한 고 박사는 40년 이상 힐링과 수행을 연구하는 전문가입니다. 동국대 불교대학원에서 불교학 석사학위,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에서 자연치유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자연치유 관련 학교에서 기공치료학과 암자연 치유학, 교정학을 강의했습니다. 국제초능기공수련협회, 약손월드힐링센터, 삼보리선원을 운영하면서 각종 난치성 질환자들을 대상으로 자연치유와 영적치유, 마음치유를 하고 있습니다.

암은 현대의학에만 의존해서는 완치가 불가능한 질환임에는 틀림없다. 물론 현대의학에 의존해서 완치된 사례도 있을수 있다. 하지만 완치된 사람들을 연구해 보면 현대의학으로 치료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결국 인체의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요법을 병행한 결과 면역력을 높아진 효과를 본 것이다.

암치료의 핵심은 면역력이라는 데는 대체의학뿐만 아니라 현대의학에서도 절대적으로 인정하고 있다. 면역력이 낮으면 현대의학에서도 항암제 등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어느 정도 면역력이 높아질 때 항암제 사용이 가능한 것이다. 암세포를 근본적으로 죽일수 있는 세포는 면역세포인 T세포다. T세포는 인체세포에 전혀 부작용을 미치지 않고 효과적으로 암세포를 살해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암치료제라고 할 수 있다.

현대의학의 3대 치료법인 수술, 방사선, 항암제 사용은 보조적인 치료법이지 근본적인 치료법은 절대 아니다. 이들 3대 치료법은 암의 발생 근본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원인은 치료하지 않고 결과인 암세포 없애는 데 중점을 두기 때문에 근본치료가 어렵다. 수술이나 방사선 항암제 사용으로 '보이는 암세포'는 얼마든지 없앨 수 있다.

병원에서는 이들 요법으로 보이는 세포를 없애기만 하면 암치료에 성공했다고 보는 이유가 있다. 현대의학의 목표는 암 완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생존을 연장할수 있는가에 목적이 있기 때문이다. 일반인에 비해 5년간 생존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는 것이 현대의학의 암치료 목표라고 할수 있다.

따라서 암으로부터 생명을 구하기 위해서 현대의학에만 의존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위험하다.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 한계가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대체요법이나 자연치유에 의존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미국 독일 일본 등 의료 선진국에서는 암치료 시 대체요법을 반드시 병행하거나 권장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는 대체요법이나 자연치유에 대한 인식이 매우 부족하다.

현대의학에서는 암은 수술이나 방사선 항암제 사용만으로는 치료가 어렵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는 것 같다. 최근에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표적 치료제, 면역 항암제 등을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암치료에 확실한 효과가 있는 치료제는 아직까지는 없다. 하지만 면역이 암치료에 있어서 결정적으로 중요하다는 점은 인식하고 있는 것 같다.

암을 일으키는 원인은 체내독소, 산소부족, 체온저하, 스트레스 등 4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이 4가지의 영어 첫자를 붙이면 'T(독소) O(산소) T(온도) M(마음)'이 된다. 어떠한 대체요법이나 자연치유도 이 4가지의 범주에 들어간다.

따라서 효과적으로 반드시 TOTM의 4가지 요법이 통합될 때 효과적으로 암 치유가 될 수 있다. 체내 독소가 많거나 산소부족, 체온 저하, 지속적인 스트레스 등은 암 치료의 근뵨요인에 해당한다. 현대의학으로 암치료가 어려운 것은 이러한 4가지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소시켜 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암을 예방하고 효과적으로 퇴치하기 위해서는 TOTM 요법을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게 좋다. 면역력이 높아지면 암은 자연치유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약손월드에서는 TOTM 항암자연요법을 활용해 말기암 환자나 자연치유로 암을 극복하려는 분들에게 조언 및 실천하게 함으로써 건강을 찾는 데 도움을 준 바 있다. 암 자연치유의 원리만 정확히 이해한다면 스스로 얼마든지 자연치유할 수 있다. 비용도 많이 들지 않는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1) 독소제거(T요법)

암 대체요법 중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요법이 독소제거요법이다. 막슨거슨의 암치료요법에는 녹습을 하루에 13잔 마시도록 하고 있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서 일일관장 요법을 하도록 한다. 암 환자에게 중요한 식이요법, 단식요법, 절식요법 등도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서 행하는 요법들이다.

이러한  식이요법이나 해독요법과 병행해서 중요한 것은 인체에 독소 제거와 관련 있는 장기인 신장과 간 기능을 높여주는 점이다. 위장 기능을 높여 소화기능을 높여야 가스가 만들어지지 않는다. 또 소장이나 대장의 기능을 높혀야 체내 독소가 쌓이지 않게 된다. 대체요법으로는 쾌장경락 힐링요법이 좋다. 복부 독소를 제거해 주고 오장육부 기능을 높혀줌으로써 체내 독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2) 산소요법(O요법)

산소 부족이 암의 원인라고 밝힌 의학자들은 많이 있다. 1930년도에 노벨생의학상을 받은 독일의 오토바로부르크 박사는 암의 원인은 산소부족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러한 과학적 암 원인의 발견은 약물 중심의 의학계에서 인정하지 않게 되었고 잊혀지게 되었다.

암 자연치유의 전설이라는 곽림 여사가 있다. 암이 산소 부족에서 비롯한다는 점을 인정하고 체내에 효과적으로 산소를 공급해 주는 항암기공을 개발하여 스스로 자신의 암을 치료하고 많은 암환자를 완치시키도록 했다고 한다. 그녀는 중국 칭화대학에서 23명의 말기암 환자를 대상으로 항암기공을 통해서 5년동안 20명이 완치되는 것을 증명했다고 한다.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 등에 이것을 전파하여 암 자연치유의 핵심요법으로 주목 받았다.

암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체내의 산소부족을 해소해 주는 운동법이나 대체요법이 꼭 필요하다.  체내 산소부족의 근본원인은 복부의 복압에 있다. 복압이 높으면 횡격막 운동이 제한됨으로써 체내에 근본적으로 충분한 산소가 들어오지 않음으로써 세포는 산소 부족을 일으키게 된다.

부족해진 산소 환경에서는 산소를 사용해서 에너지를 생산하는 미토콘드리아 호흡을 하지 않고, 젖산대사(해당계)인 무산소 호흡을 통해서 에너지를 생성함으로써 젖산이 생성되고, 세포는 태아세포처럼 급격한 세포증식을 일으켜 암이 되는 것이다.

따라서 체내에 산소공급을 늘리기 위해서는 산소가 많은 숲으로 가지 않아도 복압을 없애 주고 호흡 관련 근육을 이완시켜 호흡방법을 개선해 주면 된다. 암세포가 살 수 없는 환경이 되는 것이다. 따라서 암 환자는 가장 먼저 복부를 풀어주고 항암기공을 통해서 적극적으로 산소를 공급해야 한다. 복부를 풀지 않고 그 어떤 대체요법도 큰 효과를 볼수 없는 것은 산소와 깊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제주도 삼방산(사진=김일현 기자)
제주도 삼방산(사진=김일현 기자)

3) 온도요법(T요법)

체온이 1도 저하되면 면역력이 30% 저하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체온 저하와 암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체온이 저하되면 혈액순환 문제가 발생하고 결국 세포에 산소부족을 일으키게 됨으로써 암을 유발하는 것이다.  최근 대체요법 중에서 온열치료요법이 성행하고 있는데 이것은 체온을 높여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면역력을 높여준다. 하지만 이러한 온열치료요법만으로는 절대로 암은 치유되지 않는다.

혈액순환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 아무리 좋은 온열치료를 받는다고 하더라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온도는 외부에서 올리는 것보다 운동 등을 통해서 내부에서 열을 올려야 한다. 근본적으로 혈액순환이 촉진되어야 체온이 올라갈 수 있다. 체온은 부교감신경 영역이므로 마음과도 깊은 관련이 있다. 암환자가 적극적으로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도 체온을 높여 혈액순환을 촉진해야 하기 때문이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4) 마음요법(M요법)

마음 상태는 중추신경에 영향을 미친다. 부정적인 마음이나 스트레스는 암세포를 공격하는 유전자를 꺼버리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아무리 좋은 치료를 받는다고 하더라도 암세포를 공격하는 티세포가 켜지지 않게 되면 암치료는 성공할 수 없다. 부정적인 생각은 긴장 호르몬을 유발함으로써 아무리 좋은 약을 먹거나 운동을 하더라도 몸을 긴장시키게 되고 혈액순환 장애를 통해 산소부족을 일으킨다.

때문에 마음요법은 반드시 병행하는 게 좋다. 마음을 치유하지 않고는 암치료가 거의 불가능하다. 마음이 세포에 결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마음요법의 목표는 마음을 안전시켜 세포가 긴장되지 않도록 하고 부교감신경 활성화를 통해서 체온을 높이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있다. 종교생활과 치유될 수 있다는 신념도 암치료에 절대적으로 도움이 된다.

지리산 일출(사진=연합뉴스 이희용 기자)
지리산 일출(사진=연합뉴스 이희용 기자)

 

저작권자 © 자연치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