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사지'를 보는 전문가들 시각]

한민족 전래의 민간요법...안전하고 효율적인 건강관리법
발마사지, 경락마사지보다 효과 빠른 근본치유법
배-허리의 지방 분해하고 여성들 자궁 관련 질병에 특효
장기의 기혈 흐름 조절...자연치유력 회복에 도움

‘쾌장경락’이란 장기마사지로 유명한 약손월드 강남치유센터에서 관리를 받고 자연치유력을 회복한 고객들이 많다.

약손월드에서 ‘쾌장경락’으로 관리하는 부분은 어디일까. 배에는 뇌, 심장, 폐를 제외한 모든 장기가 담겨 있다. 12개 장부 중 3장 6부가 뱃속에 들어 있다. 바로 이 장기들을 약손월드에서 힐링해 드린다.(상담=02-566-6887)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장기는 소화기관, 그리고 소화와 연관된 장기들이다. 생명을 순간순간 유지시키는 뇌, 심장, 폐 못지 않게 중요하다.

소화와 연관된 장기들은 음식물을 우리 몸 속으로 받아들이고 잘게 부수어 소화하고, 흡수하고, 분해하고, 해독하고, 밖으로 배설하는 기관이다.

약손월드 '쾌장경락' 관리 장면.
약손월드 '쾌장경락' 관리 장면.

그러면, 약손월드의 ‘쾌장경락’을 비롯해 자연치유요법으로 세상에 알려진 장기마사지를 전문가들은 어떻게 바라볼까.

단행본 ‘오장육부를 되살리는 배마사지 30분’(이여명 박사 저)에 뱃속 장기들을 힐링해 주는 장기마사지에 관한 전문가들의 추천 글이 수록되어 있다. 발췌 소개해 본다.(직책은 책 발간 시점 기준)

"뱃속 장기 이상징후 관찰은 근본적 치유 출발"

전세일(포천중문의대 대체의학 대학원 원장 / 한국대체의학회 회장 / NHB 자연의학 TV 회장)

뱃속의 장기를 해부학적으로 탐구하고, 병적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동양의학뿐만이 아니라 현대의학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여기서 나타나는 이상증후를 관찰하고, 이를 토대로 진단하고, 이런 정보를 종합하여 병을 치료해야 근본적인 치료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1970년대 중반부터 일반인들의 관심은 물론, 전문가의 연구열이 날로 고조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보완대체의학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러한 세계적 흐름과 맥을 같이하여 세계적 기(氣) 전문가이자 권위자인 만탁 치아 선생에 의해 '장기 기마사지 요법'이 정립되어 세계 각국으로 보급·확산되는 것은 보완대체의학 분야에 새로운 자극제로 작용하고 있다.

"성인병 원인규명 중 장기마사지로 현저한 증상개선 확인"

강명진(한의학 박사, 올림픽명한의원 원장 / 전 캘리포니아 한의사협회 회장, South Baylo 한의대 교수)

한의학에서는 복부를 손으로 만져 배와 장기의 이상을 진단하는 진(腹診)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복부는 모든 장부의 중심이 되는 곳이기에 한의학에서는 복부와 장기의 기 조절법을 매우 중요시한다.

장기마사지는 태국의 만탁 치아 ‘기 조절법’과 한국 고유의 ‘장부 조절법’을 결합·발전시킴으로써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쉽게 적용 받을 수 있는 독특한 자연치유요법이다.

그동안 한의학 이론과 임상을 통해 장기 마사지(배마사지)가 난치병과 만성병에 상당한 치료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하곤 했다. 장기마사지는 장기의 기혈(氣血) 흐름을 조절함으로써 종전의 복부 표층만을 마사지하는 방법보다 훨씬 효과가 뛰어나다.

장기마사지는 스트레스와 만성병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새로운 시도다. 특히 배와 허리 부분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와 여성들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자궁 관련 질병에 효과가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 동안 각종 성인병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을 대하면서 그 원인을 규명하던 중 장기마사지를 접한 뒤 그 증상들을 현저히 개선시킬 수 있음을 보고 인체의 중심에 자리잡은 배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

"복부 탄력성 회복되고 허리 사이즈도 몰라보게 줄어들어"

왕명자(경희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 한방간호학회 회장)

나는 간호학의 발전과 이상적인 간호인 양성을 위해 한의학을 포함한 민간요법과 대체의학을 두루 접하면서 환자의 자연치유력 강화에 큰 관심을 갖게 되었다.

장기마사지를 체험해 보니, (발 마사지, 경락 마사지 등 모든 요법이 나름대로 특징과 효과가 있었지만) 이것은 그 효과가 훨씬 빠를 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치유법이라는 강한 인상을 받았다.

복부 비만이 심한 사람들에게 장기마사지 교육을 실시한 결과, 배의 탄력이 회복되면서 허리 사이즈가 몰라보게 줄어들고, 불과 1개월 후에 복부 비만도가 현저히 낮아진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복부 비만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도 덜 받고 피로도 훨씬 덜 느낀다고 이야기들을 하였다.

우리 민족은 예로부터 배 마사지를 비롯한 다양한 민간요법을 생활 속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해 왔다. 그러나 서양문물의 도입으로 우리 민간요법을 많이 잃어버리고 국적 불명의 각종 건강법만을 신봉하고 있는 실정이다.

장기마사지는 우리 민족 전래의 민간요법으로서 '사랑의 손 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행할 수 있는 아주 안전하고 효율적인 건강법임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사랑의 약손요법인 배 마사지를 통해 자기 자신의 건강은 물론 가족과 이웃의 건강을 돌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 밝고 건강한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자연치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