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 바닥 일부 오려내고 꼼꼼하게 마감질
땅과 발바닥 접지되고
발가락과 발등 따스한 천으로 감싸
걷는 도중 훌러덩 벗겨지지 않도록 특수처리

약손월드 강남치유센터에서는 소량 생산한 맨발걷기용 '바닥열린 특수양말’을 보급하고 있다.

맨발양말, 어싱양말, 접지양말로 불리는 이 양말은 100% 접지되고, 냉기 차단은 물론 발을 보호하는 기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양말 바닥의 일부를 오려내고 꼼꼼하게 마감질하여 땅과 발바닥을 닿게 했고, 발가락과 발등을 비롯한 발의 대부분을 따스한 천으로 감쌌다.

걷는 도중 발가락이나 발뒤꿈치가 훌러덩 벗겨지지 않도록 특수처리를 해서 인기를 얻고 있다. 가정에서 안 싣는 등산양발에 구멍을 내서 맨발양말을 만들어도 수시로 벗겨지는 불편함을 개선한 것이다. 

맨발양말을 보급 중인 약손월드 강남치유센터(02-566-6887, 010-6887-8778)에서는 사전 예약 주문한 시민들에게 선착순으로 배송하고 있다.

약손월드 측은 “노약자들을 위해 냉기가 많이 스며들지 않도록 만들었고 돌부리나 나뭇가지 등 위험물질로부터 발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다”고 강조했다.

[맨발양말 간편 주문링크. 안내대로 입력하면 됨.]

https://forms.gle/panzyD8ktHyqyzM17

맨발걷기는 여름보다 겨울에 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인체의 정상체온(36.5도)과 바깥 영하 온도의 큰 차이 때문이다.

발바닥의 혈액순환이 오히려 좋아지는 혈액 바이패스 현상(‘글로뮈’)이 나오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냉수욕이나 냉찜질, 저온수면법과 마찬가지 원리다.

약손월드 측은 “겨울에 맨발걷기 효과가 더 있다고 전문가들이 주장하므로 냉기가 지나치게 많이 스며들지 않도록 월동준비를 하는 게 좋다”고 밝혔다.

자연치유 힐링센터인 ‘약손월드’(서울 강남 도곡동 타워팰리스 앞)는 맨발걷기와 음식치유, 쾌장경락(장마사지), 글쓰기치유, 뼈마사지(뼈청소), 해독(장청소 간청소 상담) 등으로 자연치유를 돕고 있다.

최소주문 수량은 1인당 4켤레다. 추울 때 두겹으로 신으면 더 따스하다. 수시로 세탁하여 위생관리하는 게 좋기 때문에 1인당 4켤레 확보하는 게 편하다.

참고로, '여성용'은 11월 26일(일) 새벽 1시 기준, 품절되었다. 12월 4일(월) 다시 출고, 5일부터 배송 들어간다. 

'남성용'은 11월 19일(일) 낮 12시 기준, 품절되었으나 11월 27일(월) 다시 출고, 28일주터 배송 들어간다.

여성용은 신발 크기 250mm 이하, 남성용은 255mm 이상에게 알맞다.신축성 좋은 프리사이즈다.

소량 맞춤식 제작에 수작업 마감질 하다보니 인건비 때문에 일반양말보다 비싸다.

 

저작권자 © 자연치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