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통증 위치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 서로 달라
단순 척추 통증이 신체 전반 문제로 악화될 수 있어
"현대의학 도움도 받지만 자연치유력 키워라"

약손월드 강남치유센터(타워팰리스도곡점)의 ‘쾌장경락’은 일반 마사지와 근원적으로 다르다. 일반적인 마사지는 통증을 근본적으로 개선한다기보단 잠깐 동안 신체 컨디션을 호전시키거나 통증을 가라앉혀주는 수준에서 그친다.

‘쾌장경락마사지’는 단순 근육통을 비롯한 신체 질병을 근본적으로 개선해 주기 때문에 질병 치유 효과까지 선사해 주는 치유마사지로 우리가 흔히 부르는 마사지랑은 그 효과부터가 다르다.

[약손월드 예약] ☎02-566-6887, ☎010-6887-8778]

쾌장경락마사지가 필요한 대표적인 경우는 매일 잦은 과로와 야근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다. 현대인들은 목과 어깨의 통증은 물론 팔이 저리거나 두통이 오는 등 여러 증상을 복합적으로 겪곤 하는데 막상 통증이 심해져 병원에 찾아가보면 척추측만증과 같은 척추 질환의 일종이라고 단편적으로 설명하는 경우가 많다.

척추 어디에 문제가 있느냐에 따라 신체에 나타나는 증상이 각기 다 다르고 해결을 위한 방법도 제각기 다른데 그 중간 설명이 빠져버리면서 사람들은 그저 처방해 주는 약과 의사의 소견에만 의존하곤 한다.

약손월드협회의 고정환 회장(박사)와 이인순 원장이 단행본 ‘뇌와 장을 살리는 힐링마사지’(북플러스 출판사)에선 척추 위치에 따라 나타나는 신체 여러 증상과 질병을 소개헸다. 이를 통해 신체 어떤 문제가 어느 척추에서 발생하는 것인지 제시했다.

저자가 설명한 척추신경 이상을 경추, 흉추, 요추, 천골과 미골 총 네 가지로 정리해본다.

고정환·이인순 지음, 북플러스 출판사
고정환·이인순 지음, 북플러스 출판사

1. 경추

경추는 총 7개의 등골뼈로 된 척추의 맨 윗부분으로 목뼈, 목등뼈라고도 한다. 경추에는 혈액을 공급하는 신경다발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신경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몇 번 경추에 이상이 있느냐에 따라 그 증상이 상이하다.

- 1번 경추

중풍, 고혈압, 불면증, 노이로제, 안면신경마비, 정신병, 반신불수, 뇌신경질환, 만성피로 등의 혈액순환과 신경성 관련 증상이 나타난다.

- 2번 경추

눈, 시신경, 청신경, 이마의 신경 역시 경추에 위치해 있어 시신경, 후각, 청각장애로 인한 눈병, 축농증, 알레르기, 사시등의 질병을 일으킨다.

- 3, 4번 경추

뺨, 얼굴뼈, 치아, 입술 등 얼굴 하관 쪽에 영향을 미친다. 이상이 있을 경우 콧물, 편도선 비대증, 뇌출혈, 청력감퇴, 삼차신경통을 일으키며 정도가 심할 경우 얼굴왜곡, 풍치, 삼차신경통, 악성여드름, 습진 등이 발생한다.

- 5, 6번 경추

목 근육, 어깨, 편도선, 팔, 손, 삼도근에 영향을 미친다. 뻣뻣한 목, 이두근 약화부터 시작해 엄지손가락과 인지의 마비, 편도선염, 후두염, 갑상선종 등의 질환을 일으킨다.

- 7번 경추

갑상선, 어깨의 활액낭, 팔꿈치, 견갑골 등에 영향을 미친다. 이상이 있을 경우 감기, 만성기침, 인지와 중지의 마비, 견갑골 이상, 팔꿈치 근육과 손의 약화 등을 일으킨다.

 

2. 흉추

흉추는 총 12개의 척추뼈로 구성되어 있으며 ‘흉곽’이라는 심장과 폐를 보호하는 구조물의 뒤쪽을 담당하고 있어 갈비뼈와 서로 맞닿아있는 부분이다. 흉추에 문제가 생기면 호흡 관련 문제들이 발생하는데 몇 번 흉추냐에 따라 증상이 조금씩 다르다.

- 1번 흉추

손, 팔꿈치, 식도, 기관지와 관련이 있어 이상이 있을 경우 천식, 호흡곤란, 기침, 팔 아래 부분 통증을 일으킨다.

- 2번 흉추

심장, 관상동맥에 분포되어 심장과 관상동맥 질환을 일으킨다.

- 3번 흉추

폐기관지, 늑막, 흉부에 분포되어 있다. 이상이 있을 경우 유행성감기, 폐렴, 충혈, 기관지염, 늑막염을 일으킨다.

- 4번 흉추

쓸개에 분포되어 있다. 이상이 있을 경우 가슴이 답답하며, 황달, 대상포진, 당뇨병을 일으킨다.

- 5번 흉추

간, 태양신경총 등에 영향을 미친다. 혈액순환에 문제를 일으키며 혈압, 관절염, 심장질환 등의 문제를 일으킨다.

- 6번 흉추

위에 영향을 미친다. 이상이 있을 경우 위장장애, 속쓰림, 소화불량을 일으킨다.

- 7번 흉추

췌장에 영향을 준다. 이상이 있으면 당뇨병을 일으킨다.

- 8번 흉추

비장에 영향을 미친다. 문제가 있으면 면역계통 질환을 일으킨다.

- 9번 흉추

신장과 부신선에 영향을 미친다. 이상이 있을 경우 알레르기, 발진을 일으킨다.

- 10, 11번 흉추

신장과 요관에 영향을 미친다. 여드름, 습진, 부스럼 등 피부 문제를 비롯해 신장 장애, 동맥경화, 만성피로, 신염을 일으킨다.

- 12번 흉추

소장, 임파 순환에 영향을 미친다. 문제가 있을 경우 류머티즘, 가스로 인한 통증, 불임증을 일으킨다.

 

3. 요추

요추는 흉추와 천골 사이의 부분으로 허리등뼈라고도 불린다. 요추는 신체를 지지하고 평형을 유지하기 때문에 요추에 문제가 생기면 퇴행성 질환부터 시작해 신체 전반에 다양한 문제가 발생한다.

- 1번 요추

대장에 영향을 미친다. 이상이 있으면 변비, 대장염, 설사, 탈장, 허리 통증을 일으킨다.

- 2번 요추

충양돌기, 복부, 다리에 영향을 미친다. 문제가 있으면 다리에 경련이 일어나고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 3번 요추

생식기, 자궁, 방광, 무릎에 영향을 미친다. 이상이 있으면 방광염, 생리통, 식은땀, 무기력, 유산, 무릎통증을 일으킨다.

- 4번 요추

전립선, 좌골신경에 영향을 미친다. 이상이 있으면 좌골신경통, 요통, 고통을 수반한 잦은 배뇨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등 아랫부분에서 허벅지까지 통증이 생길 수 있다.

- 5번 요추

다리 아랫부분, 발목, 발에 영향을 미친다. 이상이 있을 경우 다리 쪽으로 혈액순환이 잘 안 되고 발목이 쉽게 붓거나 약하고 발이 차갑고 다리경련을 일으킨다. 엄지발가락과 다리 안쪽에 통증이 발생한다.

 

4. 천골, 미골

천골은 엉덩이, 미골은 항문쪽에 위치한 척추신경이다. 천골에 문제가 있을 경우 엉덩이에 영향을 미치는데 주로 척추굴곡 등의 문제가 발생하며, 미골은 항문에 영향을 주는데 문제가 있으면 치질, 가려움증, 꼬리뼈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인체가 가진 자연치유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쾌장경락마사지’

이 책은 단순한 척추 통증 하나가 온 몸에 문제를 만들 수 있음을 설명하며 어떤 통증이던 무조건적으로 현대의학에 의존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고 말했다.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키우는 '쾌장경락마사지'가 가진 효능과 효과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부분적인 병리학과 해부학에 집중되어 있는 현대의학과 달리 쾌장경락마사지는 오장육부와 전신의 경락을 쾌통시켜 자연치유력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개념의 마사지로 손과 발을 이용한 마사지로는 최고의 효과를 보인다.

오장육부를 직접 마사지해 기능을 정상화시키기 때문에 독소와 사기를 제거해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며 몸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치료하는 진정한 웰빙(well-being) 치료법이다.

쾌장경락마사지는 통증만 어루만지는 수준이 아닌 병의 근원을 제거하고 막힌 혈을 뚫어 몸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기 때문에 자가 치유력 및 면역력을 올리는 효과적인 자연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자연치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