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치유로 활용되는 '홍영선볶은곡식' 조은성 대표이사
약손월드 강남치유센터 고객과 '음식치유' 상담(5)

혈압 낮으면 음식물 소화에 쓰는 에너지
위장으로 쏠려 다른 장기에 에너지 전달 차질
혈액순환 문제 생기고 호르몬 분비 기능도 약화

저녁에 먹을 음식을, 아침과 점심에 먹음으로써 
하루 세 끼로 나눠 먹는 패턴을 두 끼로 바꿔야

[글쓴이 주] ‘신비의 약손치유’(약손월드 강남치유센터 02-566-6887)에서는 식단을 개선해서 몸이 안 좋은 부분을 개선해 드리는 ‘음식치유’를 해 드립니다. 쾌장경락이란 장기마사지와 두개천골요법인 E-CST, 기혈순환에 도움되는 파동기공치유공법 외에 ‘볶은곡식’ 등을 활용한 ‘음식치유’로 고객들의 건강회복을 도와 드립니다.

‘볶은곡식’을 생산하는 (주)홍영선볶은곡식은 인간의 소화기관에 맞는 ‘볶은곡식’과 ‘건강떡’을 20년 전부터 연구 개발하여 수많은 난치성 환자들을 도와 드렸습니다. 홍영선볶은곡식(주)의 조은성 대표와 약손월드의 고객이 상담한 내용을 공개합니다.

[약손월드] 흔히 고혈압은 저녁을 굶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지요.

<고혈압 환자가 왜 저녁을 굶어야 할까요? 어떤 효과가 있길래….>

“수면 중에는 맥박은 분당 60번대로 떨어지고 신진대사도 3분의 1정도로 저하됩니다. 소모된 신체의 조직이 재생되고 활력이 회복되는 시간입니다.

만일 저녁만찬을 즐기면 이 음식들은 에너지화해서 제대로 소모시키지 못합니다. 지친 위장에 들어온 음식을 처리하기 위해 위는 쉬지 못하고 작동하므로 쉬 낡아버립니다. 

소모되지 못한 당질은 중성지방으로 변해 혈관과 조직 속에 쌓이게 됩니다. 이것이 심장과 전신의 혈관을 막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깁니다. 특히 신장 혈관에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길 경우 소변으로 배설되지 못한 독소가 혈액을 중독시키면 혈압이 더욱 올라갑니다.

신장에 혈류가 감소되면 레닌(renin)이라는 호르몬이 신장에서 분비된 후 전신의 혈류 속으로 들어갑니다. 이 호르몬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높힙니다.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고혈압입니다. 

혈압 강하제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저녁을 굶어서 혈액순환에 장애가 되는 원인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단행본 ‘고혈압 원인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박종문 저)>

[약손월드] 잘 읽었습니다. 그런데 고혈압의 반대인 저혈압도 저녁을 굶는 게 좋을까요?

[홍영선볶은곡식] 네. 저혈압도 저녁을 굶는 게 좋습니다. 저녁에 먹을 음식을, 아침과 점심에 먹음으로써, 하루 세 끼로 나눠 먹는 패턴을 두 끼로 바꿔야 합니다.

[약손월드] 양은 줄이지 말고 저녁, 특히 오후 3시 이후에는 먹지 말라는 말씀이시죠? 그게 저혈압에 어떻게 도움이 되나요?

[홍영선볶은곡식] 저혈압 말 자체가 혈압이 낮다는 말입니다. 혈압이 낮으면 음식물을 소화할 때 쓰는 에너지가 위장 쪽으로만 쏠리기 때문에 다른 곳에는 에너지가 가지 못해서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깁니다.

특히 활동량이 한정적이거나 적은 주부나 여성들은 에너지가 적기 때문에 저혈압에 더 취약한 편이죠.

[약손월드] 활동량이 적은 주부나 여성들이 저혈압에 더 취약하다고 하셨는데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어떤 문제점이 있나요?

[홍영선볶은곡식] 혈액순환은 혈류가 잘 돌지 않는다는 뜻이기 때문에 붓기나 저림같은 증상 외에도 여러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 중 혈액순환이 되지 않으면 아랫배가 차가운 경우가 많은데, 자궁이 있는 아랫배가 차가우면 난소의 호르몬 분비와 같은 기능이 약화될 수도 있죠.

[약손월드] 혈액순환이 호르몬 분비와도 관련이 있다는 지적이시네요.

[홍영선볶은곡식]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대한민국에서 생산되는 전기 중 대략 70%를 서울에서 써야 하는데 그 중 10%를 다른 곳에서 쓴다고 하면 서울이 에너지가 부족해 여러 문제가 발생하게 되겠죠.

이처럼 하루 세 끼를 다 챙겨먹으면 그걸 소화시키고 흡수시키는 데 에너지의 90%를 소모하게 되기 때문에 난소나 다른 장기까지 원활하게 혈액순환을 할 겨를이 없게 됩니다.

[약손월드] 그런 분들이 하루 두 끼 식사로 바꿔야겠군요.

[홍영선볶은곡식] 맞습니다. 오후 3시 이후에 위장이 비어있으면 난소와 다른 신체 기관까지 자연스럽게 혈액이 돌기 때문에 저녁을 안 먹는 그 조건을 먼저 지켜야 합니다.

또, 옻진액이나 다시마환, 볶은곡식 등을 섭취해 배를 따뜻하게 하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약손월드] 답변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자연치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