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수면 환경 개선 필요

(사진제공:슬리피지)
(사진제공:슬리피지)

'잠이 보약'이라는 옛말처럼 수면의 질을 높여줄수록 건강한 일상을 유지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지금처럼 햇빛이 부족한 겨울철에는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 수치가 떨어져 신체 기능이 저하되기 쉽다. 세로토닌은 수면, 기분, 소화 등의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화학 물질로 결핍 시 수면 장애, 소화 불량, 불안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법 중 수면 환경 개선은 가장 확실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온도는 16~28℃, 습도는 60% 전후로 맞추고, 조도 관리와 소음 방지 등의 수면 환경 조성은 물론 가족 구성원, 체형, 수면 습관에 따른 매트리스를 선택해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천연 매트리스는 남다른 포근함으로 겨울철 따뜻하고 편안한 숙면을 제공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슬리피지코리아는 100년에 가까운 오랜 전통 기법을 유지하며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슬리피지(Sleepeezee) 매트리스를 국내에 선보이며 수면 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슬리피지 매트리스는 양모, 면, 실크, 말총 및 캐시미어, 텐셀 등의 고품질 천연 충전재로 제작되어 영국 왕실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천연 매트리스는 우수한 통기성으로 특별한 관리 없이도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운즈 한남 직영점을 비롯한 일바 서초점, 콜렉션비 더 쇼룸, 이스턴에디션 3호점에 이어 최근 어반베이스 동탄 브랜드룸을 오픈한 슬리피지코리아는 제품 판매만을 위한 공간이 아닌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을 집중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슬리피지)
(사진제공:슬리피지)

슬리피지코리아 관계자는 “환경적 이슈가 가속되고 편안한 잠자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프리미엄 천연 매트리스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고 있다. 매트리스는 고관여 제품 중 하나로, 다른 사람에게 방해받지 않고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꼼꼼히 살펴볼 수 있는 체험형 매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자연치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