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월드 이여명 회장, '복뇌' 다룬 신개념 건강법 소개

이여명 회장
이여명 회장

“복뇌가 살아나면 만병이 물러간다!”

생활수행단체 타오월드의 이여명 회장이 ‘기적의 복뇌건강법’(타오월드)을 출간했다.

국내 최초의 장기힐링 마사지 권위자 이여명 회장은 이 책에서 뱃속에 존재하는 또 다른 뇌, 일명 '복뇌'를 다룬 신개념 건강법을 소개했다.

이 책은 ‘뱃속에도 뇌가 있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복뇌를 일깨우는 운동과 배꼽호흡, 셀프 장기 마사지법, 배꼽명상법 등을 망라한 ‘복뇌건강법’을 공개했다. 성품과 미래까지 예측할 수 있는 신비의 ‘배꼽관상’과 현재의 건강상태를 알아맞히는 ‘배꼽 진단법’ 등 배와 배꼽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도 수록했다.

복뇌건강법은 장을 풀어주는 간단한 동작과 댄스워킹, 셀프 장기마사지, 배꼽호흡, 배꼽명상 등으로 이를 활용해 누구나 손쉽게 자신의 질병을 극복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그가 국내 처음으로 보급한 장기마사지는 오장육부를 해독(解毒)하고 균형을 잡아주는 자연의학의 핵심요법이다. 그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복뇌건강법을 실천하도록 권유해 당뇨, 고혈압, 복부비만은 물론 소화불량과 불임, 성기능 문제, 우울증까지 치유한 바 있다고 한다.

동양에서는 이미 수천 년 전부터 배를 복뇌(腹腦)라 부르며 뱃속 뇌의 기능을 인정해 왔다. 서양에서도 장을 '제2의 뇌(second brain)'라 부르며 활발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소화, 흡수, 배설 기능만 담당하는 줄 알았던 오장육부가 두뇌와 같은 기능을 한다는 사실이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이여명 회장은 1997년부터 국내 최초로 타오양생법을 바탕으로 한 장기힐링 마사지와 세계 최초로 타오수련에 입각한 4브레인 생활수행을 체계화하여 보급 중이다. KBS, MBC, SBS 및 여러 케이블 방송에 출연하여 장기힐링 마사지를 전파한 바 있다. 대학교나 기업체, 공공기관에서도 꾸준히 강의해 오며 복뇌건강법을 국민건강 운동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힘써 왔다.

이 책은 그간의 연구와 체험을 바탕으로 정립한 노력의 산물이자, 손쉬운 셀프건강법인 '복뇌건강법'으로 집대성한 귀중한 보고다.

저작권자 © 자연치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