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18 00:24 (화)
[선릉 약손월드] '공황장애' 극복은 뇌세포 산소부족 해결이 관건
상태바
[선릉 약손월드] '공황장애' 극복은 뇌세포 산소부족 해결이 관건
  • 덕 암(자연치유사)
  • 승인 2020.01.23 13: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 암(선릉 약손월드 원장, 자연치유사)

예측 못하는 순간이나 특정 상황서
극심한 불안 상태가 나타나는 장애
직장인, 연예인들에게서 자주 발병
뇌세포 산소부족이 주된 요인

대부분 복압 가득 차 있고
뇌로 가는 통로인 뇌문 막혀 있어
두개골과 천골 사이의 경막장애 해결해야
긴장된 복부를 이완시켜 주고
중추신경도 풀어주는 자연요법 필요

[글쓴이 주] 자연치유 대체요법으로 유명한 약손월드 힐링센터에서는 공황장애를 어떻게 바라볼까. 약손월드는 병원이 아니기 때문에 진단과 치료를 해 드리지는 않는다. 인간이 갖고 있는 자연치유력을 최대한 끌어 올려 드릴 뿐이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공황장애와 같은 증상이 호전하는 사례가 많다. 약손월드에서 바라본 공황장애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소개한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공황장애 땐 특정상황서 극심한 불안상태

[도입부]=공황장애(panic disorder)는 예측할 수 없는 순간이나 어떤 특정한 상황에서 극심한 불안 상태가 나타나는 증상을 말한다. 심한 불안감과 발작, 이에 동반하는 다양한 신체 증상들이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발생한다. 예전에는 일반인들에게 공황장애가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다. 하지만 요즘은 연예인 등 공황장애를 겪는 유명인들이 늘면서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학업 부담이 많은 수험생들과 업무 과중으로 고생하는 직장인들에게서도 많이 나타난다.

‘공황장애’란 질환이 있다는 게 알려지면서 불안감을 호소하면 모두 공황장애로 오해하기도 한다. 하지만 실제로 공황장애는 여러 번 공황발작이 일어나야 공황장애로 진단을 내린다.

공황발작의 원인은 다양하다. 단순 피로감이나 스트레스로도 발생할 수 있지만 일회성이면 공황장애로 진단하지 않고 여러 차례 발생해야 최종 진단을 내린다.

병원의 정신신경과에서는 신경안정제 처방 위주의 약물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을 사용한다. 이것으로는 근본 치료를 하기가 매우 어렵다. 심리치료는 신경을 안정시켜 뇌에 산소 공급하는 데 다소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근본치유에는 한계가 있는 것이다.

가슴 답답해지고 폐쇄공포증 광장공포증 초래

[증상]=공황장애로 고생하는 분들은 가슴이 답답해지고 숨을 잘 쉴 수도 없다고 하소연한다. 심하면 기절하는 사례도 많다. 한번 발작한 사람들은 불안감에 곧장 응급실을 찾기도 한다. 공황장애는 지하철이나 비행기 등 폐쇄된 곳에서 불안을 느끼는 증세를 수반하는 사례도 많다. 항상 불안감과 수면부족에 시달리는현대인들에게 공황장애가 나타나곤 한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원인]=고정환 자연치유학 박사(약손월드협회 회장)에 따르면, 공황장애는 심리적인 문제가 아니라 육체적인 문제다. 공황장애 등 대부분의 정신적인 증상의 원인은 결국 몸에 있는데 특히 뇌세포의 산소 부족이 가장 주된 요인이다. 어떤 원인에 의해서 심리적인 충격이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뇌에 탁한 혈액이 흐르면서 뇌세포는 제기능을 하지 못하고 산소 부족을 일으킨다. 결국 불안감, 강박증이 발생하는 공황장애를 호소하는 것이다.

뇌세포 산소 부족이 가장 주된 요인

[근본원인]=공황장애의 근본적이고도 직접적인 원인은 뇌세포의 산소 부족이다. 뇌질환은 대부분 뇌혈액순환 및 산소부족과 관련이 깊다. 이것을 해결하지 않고는 근본적인 치유가 어렵다. 공황장애를 겪는 분들은 뇌로 가는 경동맥과 뇌문이 단단히 막혀 있고 심장과 폐를 감싼 갈비뼈마저 단단히 굳어 있어 산소 공급에 지장을 받는다. 

인간에게 가장 큰 공포의 기억은 산소 부족에 관한 경험이다. 태어날 때 산소를 외부에서 공급 받아야 하기 때문에 탯줄을 자른 뒤 공포심을 느끼며 불안감에 떨게 된다. 그러한 기억이 뇌에 잠재되어 있기 때문에 성인이 되어서도 어떤 원인에 의해 뇌에 산소가 부족하게 되면 불안증이 발생한다. 뇌에 혈액순환이 차단되면 발작 등이 발생하고 산소가 부족해지면 불안 등 공황장애가 나타난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공황장애를 겪는 분들은 대부분 복부에 가스가 가득 차 있고 뇌로 가는 통로인 뇌문이 막혀 있다. 복압이 차고 뇌문이 막히는 근본 원인은 가중된 스트레스가 주범이다. 스트레스 지속 시 발생되는 코르트졸이나 노르아드레날린은 교감신경을 과도하게 긴장시켜 뇌로 가는 신경망과 혈관을 좁게 만들어 뇌로 들어가는 혈액을 차단한다. 부족한 혈액은 뇌세포에서 산소공급을 제한적으로 받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뇌는 스스로 살기 위해 불안과 공포를 일으킨다.

굳어있는 복부 풀고 중추신경 이완시켜야

[약손월드 치유원리]=공황장애를 치유하려면 충분히 휴식하고 긴장을 줄이는 게 급선무다. 만성적으로 굳어 있는 복부와 중추신경을 이완시켜 줌으로써 근본 원인을 제거해야 한다. 항상 긴장과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현대인들은 복부와 중추신경 긴장도를 살펴보고, 주기적으로 풀어주고, 이완시켜 준다면 공황장애를 예방하고 자연치유할 수 있다.

효과적인 대체요법으로 기치유법이 있다. 쾌뇌기공치유는 긴장된 복부를 이완시켜 주고 중추신경을 풀어주는 자연요법이다. 두개골과 천골라인의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을 기치료로 충분히 이완시켜 주고 경막에 제한이 있는지를 검사해서 그 부분을 찾아내어 이완시켜 줘야 한다. 이런 방식으로 척수액 흐름을 촉진시켜 주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경막에 장애가 발생함으로써 운동성이 저하되면 두개골운동과 척수액 순환이 제한됨으로써 뇌에 독소가 쌓이는 근본 원인을 제공한다. 따라서 두개골과 천골 사이의 경막 장애를 제고해 주는 것이 공황장애 자연치유의 핵심이다. 일반적으로 기치료는 신경을 이완시켜 주는 데 매우 유용한 도구다.

뇌는 신경세포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기치료로 뇌속에 막혀 있고 긴장되어 있는 경막을 효과적으로 이완시켜 줄 수 있다. 약손월드의 쾌뇌기공치유는 뇌속의 신경세포, 척추라인의 신경세포를 매우 효과적으로 이완시켜 주는 요법이다. 중추신경을 풀어주고 척수액 흐름을 원활하게 해 줄 수 있다.

쾌장경락으로 가스 찬 복부 풀어줘야

그 다음 쾌장경락으로 긴장되고 가스가 많이 차 있는 복부를 충분히 풀어주어야 한다. 공황장애를 겪는 분들은 복부를 풀어주고 신경을 이완시켜 주는 운동요법에 관심을 기울이면 좋다.

중추신경 이완요법은 스트레스나 긴장으로 뇌혈류량에 문제가 발생할 때 효과적으로 중추신경을 이완시켜 주는 기치유다. 정신분열증, 파킨슨, 치매 등 정신적 질환과 뇌 관련 질환에 매우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오장육부의 막힌 장기 뚫어줘야

[보충설명]=공황장애는 가슴답답과 심장통증, 불안 등을 호소하기 때문에 천식으로 혼동될 수 있다. 관상동맥질환인 심근경색이나 협심증으로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일단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노르아드레날린 코르티졸의 호르몬으로 중추신경을 긴장시켜 뇌에 혈액순환을 더욱 악화시킨다.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으므로 충분히 휴식하면서 몸을 이완시켜 주는 노력이 중요하다.

한마디로, 에너지 두개천골요법(E-CST)을 활용한 기치유로 중추신경을 효과적으로 풀어주고, 오장육부의 막힌 장기를 통하게 하면 좋다. 기치유란 자연치유법은 이제 강박증뿐만 아니라 각종 정신질환, 뇌질환 문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분야로 발전하고 있다. 오장욕부와 척추, 중추신경, 뇌 등 인체의 심부에 기치유 에너지를 투입하면 효과적이다. 경동맥 등 막힌 혈관을 기치유로 해소할 필요가 있으며 현미식물식 등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더 효과적이다.<상담=02-566-6887>

<참고문헌>

1. 고정환, ‘고정환 박사의 자연치유 이야기’, 블로그

2. 김태은, ‘아유르베다 공황장애’, 아유르베다라이프

3. 유상우, 공황장애에서 벗어나기, 소울메이트

4. 최영희, ‘공황장애 극복 설명서’, 학지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주영 2020-01-23 18:13:31
복부를 풀어주는게 가장 중요하군요 글을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