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은 음식물 외에 감정 소화도 담당
불안, 분노, 공포 등 스트레스는
장 기능 크게 위축시켜
장의 긴장 풀어주면 장 기능 활성화하여
소화되지 않고 정체돼 있던 감정 해소

[편집자 주] <약손월드> 프로그램 중 핵심은 쾌장경락 복부힐링이다. 수기와 족심혈을 사용하여 직접 복부의 오장육부를 경락마사지함으로써 일반 마사지의 한계를 극복해 준다. 전신경락의 깊은 곳까지 뻥 뚫어주어 건강과 아름다움은 물론 자연치유력을 높혀 준다. 복부힐링의 중요성을 전문서적과 논문을 참고하여 연재한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배꼽 주변을 마사지하면 장을 자극할 수 있어서 좋다. 장은 우리 몸 전체 혈액량의 30~40%가 흐르고 있다. 그래서 장을 자극하면 혈액순환도 좋아진다. 이때 종아리와 발바닥을 눌러주면서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에 더 큰 도움이 된다. 종아리와 발바닥은 ‘제2의 심장’이라 불릴 만큼 혈액순환에 중요한 몫을 하는 곳이다.

혈액 순환, 림프계 순환, 기혈 순환이 원활해지면 우리 몸의 자연치유력이 향상된다. 쾌장경락 복부힐링으로 장 건강을 향상시키고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다.

장에는 4억~6억 개에 이르는 신경세포가 분포한다. 뇌뿐만 아니라 장에서도 주요한 신경전달물질을 만들어낸다. 건강한 장은 행복감을 주는 세로토닌을 원활하게 만들어낸다. 세로토닌은 좋은 기분을 유지하고 의욕과 만족감을 느끼게 한다. 쾌감에 관여하는 도파민은 50% 이상 장에서 분비된다.

동양의학에서는 장이 음식물 소화뿐만 아니라 감정 소화도 담당한다고 본다. 불안이나 분노, 공포와 같은 감정적 스트레스는 장 기능을 위축시킨다. 따라서 장의 긴장을 풀어 장 기능을 활성화하면 소화되지 않고 정체돼 있던 감정을 해소할 수 있다. 배꼽힐링은 장을 이완함으로써 육체적 긴장뿐 아니라 감정적 긴장까지 해소하는 효과가 있다.

쾌장경락 복부힐링은 몸속 장기들에 생기를 불어넣어주어 각 장기들이 제 기능을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소화 기능이 전반적으로 좋아지고 배변활동도 수십 년 된 만성변비를 해결할 정도로 원활해진다.<덕 암(자연치유사)>=02-566-6887

 

(참고문헌)

1. 이승헌, 내 몸과 마음을 살리는 배꼽힐링, 한문화.

2. 고정환 이인순, ‘뇌와 장을 살리는 힐링마사지’, 북플러스, 2015.

3. “약손요법”, 한국약손연구회, http://www.yakson.org/yaksonis/yaksonis2.php(검색일: 2019년 10월 10일).

관련기사

저작권자 © 자연치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