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교정하고 피부 좋게 하려면
인체의 뿌리와 줄기를 먼저 살펴야
인체의 뿌리와 줄기는 '복부'와 '등'
경락마사지는 오감에 직접 영향 주는 전신건강법
얼굴엔 근육과 뇌신경 분포되어 있고
음식물 소화선에도 자극 주어 소화에 도움

<약손월드>를 찾는 분들에게 얼굴 경락마사지를 결들여 관리해 드리고 있다. 그런데 경락마사지가 어떤 효과를 내는지 잘 모르는 분들도 있다. <약손월드>에서 제공해 드리는 얼굴 경락 마사지의 필요성을 설명해 드리고자 한다.

사람을 식물에 비유하자면 얼굴은 꽃이다. 얼굴을 교정하고 피부를 좋게 하려면 인체의 뿌리와 줄기를 먼저 살펴야 한다. 인체의 뿌리와 줄기는 복부와 등이다. 건강한 얼굴을 만드려면 복부와 등이 건강해야 한다.

반대로 얼굴은 온 몸의 신경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얼굴을 마사지하면 전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얼굴을 마사지하는 일을 ‘경락 마사지’라 한다. 대중적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으며 많은 이들이 받아본 경험도 있는 마사지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얼굴 마사지는 오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얼굴은 근육과 뇌신경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 음식물의 소화선에 자극을 주어 소화가 잘 되게 만든다. 얼굴에는 핵심 경락인 위경, 대장경, 담경이 흐르고 있다. 위장경락은 눈 밑에, 대장경은 코 밑에 있다. 얼굴 측면에는 소장경과 담경이 흐른다.

이 외에도 얼굴에는 전신의 경락이 분포되어 있다. 특히 삼차 신경은 안면 신경 마비를 일으키는 신경망이다. 얼굴의 건강은 삼차신경의 건강과 이어진다.

적당한 얼굴 마사지는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무리하게 욕심을 내서는 안 된다. 얼굴형이나 크기를 사회적 미의 기준에 맞추기 위해 얼굴을 마구 문지르거나 압박하면 두개골에 변형이 올 수 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다음은 일반인들이 직접 자신에게 할 수 있는 얼굴 경락마사지 방법이다.

▲ 눈풀어주기

일반적으로 신장이 허하고 간장이 손상을 입어 정혈이 부족하기 때문에 눈에 병이 생기거나 변형이 온다. 아름다운 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간 경락과 간을 잘 풀어주어야 한다.

▲ 코마사지하기

코를 잘 풀어주면 오똑한 코를 만들 수 있다. 방법은 코 뿌리를 양 엄지 손가락을 이용하여 원형을 그리면서 마사지한다. 콧대가 살아나 아름다운 코가 되고 비염 등 각종 코 질환도 좋아진다.

▲ 광대뼈 풀어주기

시신경이 집중된 곳으로 문제가 생기면 심한 통증을 야기한다. 뺨을 3등분하여 1선, 2선, 3선으로 나누고 엄지를 이용하여 코에서 귀 쪽으로 눌러준다.

▲ 턱 풀어주기

중요한 혈자리는 코 밑의 인중혈, 양 입술 옆의 지창혈, 턱 아래의 승장혈이다. 방법은 양 엄지손가락으로 지그시 누른 다음 위 구륜근(입술 바깥쪽)을 풀어준다. 아랫입술도 승장혈을 지그시 누른 후 입술 주변을 풀어준다.<덕 암=자연치유연구가(약손월드 원장) 02-566-6887>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관련기사

저작권자 © 자연치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