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유전문가 전윤지 씨, 광주지부 원장 맡아
자체 면역력 키워주는 쾌장경락 등 활용
100% 사전 예약제...일요일에도 가능
10월 23일부터...광주시 북구 하서로 322번길 7

보리화 원장
보리화 원장

“자체 면역력 되찾는 자연치유법으로 각종 통증 완화해 드려요.”

한국의 전통 약손약발과 쾌장경락으로 자연치유를 하는 <광주 약손월드 힐링센터>(원장 전윤지, 법명 '보리화', 010-6773-7888)가 23일 개설됐다. 위치는 광주광역시 북구 하서로 322번길 7(KT & G 후문 앞)이다.

전윤지 원장은 “20여 년을 우울증에 시달려 국내 다수의 수행과 수련을 두루 섭렵하고 스탭으로도 활동했으나 치유하지 못했다”면서 “우연히 약손월드의 힐링으로 몸과 마음이 완치되는 기적을 경험하고 이를 토대로 고통 받는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돕기 위해 약손월드 광주지부를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전윤지 원장은 자연치유 전문가다. 세계 자연치유사 협회 자격증을 취득하고, 국제초능기공수련협회 고급기공사과정, 바즈힐링교육, NLP프랙티셔 마스터 과정(영적 치유)을 이수했다. 삼보리선원 정회원으로서 티벳 밀교를 수행 중이다.

광주 약손월드 힐링센터의 관리내용은 다양하다. ▲복부비만 복부가스 소화불량 숙변 등 복부관리, ▲아토피성질환 등 자가 면역성 질환 자연치유관리, ▲암 당뇨 고혈압 중풍 파킨슨 등 각종 생활습관병 난치성 질환 관리, ▲스트레스 만성피로 어깨뭉침 관리, ▲노화예방 장수 회춘 관리, ▲간 심장 비장 폐 위 신장 오장육부 기능저하 관리, ▲목 어깨 허벅지 뱃살 등 복부비만 및 전신비만 관리, ▲각종 뇌질환 관리(우울증 파킨슨 등) ▲각종 심리적 정신적 문제 치유상담 관리, ▲빙의 영적 치유, ▲수험생 관리 등이 대표적이다.

100% 사전 예약제로, 매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영업하며, 금요일과 토요일엔 서울 본원 출장하는 대신 일요일엔 문을 연다.

약손월드의 쾌장경락은 피부와 근육을 관리하던 기존의 경락 마사지와 근원적으로 다르다. 이것은 언뜻 보기에는 경락마사지처럼 보인다. 손을 이용해 몸의 이곳저곳을 꾹꾹 눌러주는 모습이 일반 마사지와도 별반 다르지 않아 보인다.

하지만 일반 마사지가 뭉쳐있는 근육을 풀어줘 일시적으로 시원하고 개운한 느낌을 주는 것이라면 약손월드의 쾌장경락은 오장육부를 경락마사지하는 방법으로 해부학적 지식이 바탕이 되어야만 가능한 치유방법이다. 수기와 족심혈을 사용하여 직접 오장육부를 풀어줌으로써 일반 마사지의 한계를 극복해 준다. 전신경락의 깊은 곳까지 뻥 뚫어주어 건강과 아름다움은 물론 자연치유력을 높혀 준다.

현대인의 건강이 갈수록 나빠지는 원인은 그릇된 습관과 부적절한 식생활, 잘못된 몸 관리로 여러 해 동안 쌓인 오물과 찌꺼기에 있다. 삶의 경쟁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근심, 과로, 무기력 등 온갖 심리적 위축에서 오는 중압감도 문제다. 약물과다사용으로 인한 부작용도 심각하다. 이런 현실에서 약손월드 힐링센터에서는 인간이 갖고 있는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높여 스스로 치유하는 새로운 개념의 자연치유 의학을 선보이고 있다.

광주 약손월드 힐링센터.
광주 약손월드 힐링센터.

약손월드에서는 전문 치유사가 환자의 장기 위치를 파악한 후 적절하게 풀어주는 방법 등의 수기치유법으로 신장 기능을 원활하게 되돌려 준다. 오장육부는 태어났을 때는 아주 깨끗하고 혈액순환도 잘 되는 상태지만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장기가 붓거나 딱딱하게 굳어지게 된다. 이로 인해 전신피로는 물론 병원에서도 알지 못하는 통증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약손월드의 쾌장경락은 크게 3단계로 이루어진다. ▲먼저 배 안에 들어 있는 불필요한 가스를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복압 배출 단계를 거친다. 마치 풍선을 빵빵하게 불고 난 다음 손으로 누르면 잘 안 들어가는 것처럼 배 안에 가스가 차있으면 제대로 된 쾌장경락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가스를 배출시키고 난 다음에는 장기를 풀어주게 된다. 가슴과 배 쪽 가까이에 간과 위, 대장과 소장이 위치해 있는데 치유사의 에너지 손으로 장기에 원활하게 혈액순환이 되도록 해준다.

▲각 장기의 혈 자리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몸 더 안쪽에는 췌장과 담낭이 위치해 있다. 더 안쪽에는 신장과 방광이 위치해 있다. 각각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한 다음 장기들의 혈 자리를 제대로 풀어주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기 에너지를 넣어준다.

▲마지막으로는 대동맥을 풀어준다. 각 장기별로 혈액을 공급하는 대동맥의 기능이 원활해야 하기 때문이다. 각 장기의 기능도 활발해지고 몸 전체의 혈액순환이 촉진되게 함으로써 인체의 면역기능과 자연치유능력을 높여준다.

이 같은 과정은 약 40분 소요되며 주 2~3회씩 총 20회 시술을 권장한다.

광주 약손월드 힐링센터 힐링실.
광주 약손월드 힐링센터 힐링실.

약손월드 힐링센터에서 시행하는 방법은 인체의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박사학위 논문을 통해 검증된 바 있는 우수한 한국식 대체의학이라고 할 수 있다. 쾌장경락 힐링마사지는 오장육부를 잘 풀어줌으로써 각 장기를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오장육부와 밀접하게 관련 있는 경락, 신경, 뇌신경, 에너지 체계를 바로잡아줌으로써 인간이 가지고 있는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회복시켜주는 대체의학이다.

약손월드의 쾌장경락 힐링 요법은 국내는 물론 미국, 호주, 스웨덴, 캐나다 등에도 지부가 창설되어 우리의 대체의학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최근 약손월드에서는 파킨슨병, 치매, ADHD 등 각종 정신질환과 뇌질환에 큰 도움이 되는 쾌뇌기공 치유를 개발하여 시술함으로써 많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대부분의 뇌질환은 뇌신경세포의 손상으로 기인되는데 뇌신경을 잘 풀어주고 뇌에 혈액공급을 촉진시켜 주면 뇌세포가 살아남으로써 각종 호르몬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될 수 있다는 것이다.

광주 약손월드 힐링센터의 쾌장경락 복부관리법을 일부 소개한다. 복부관리의 중요성을 고정환 자연치유학 박사(약손월드 본원 대표)에게 일문일답으로 들어본다.

-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가장 중요한 신체부위는 어디인가요?

“자연치유력 증대와 면역력 증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인체부위는 복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부는 인체의 중심이며 뿌리이기 때문이죠.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장기 마사지가 건강의 중요한 수단으로 발전되고 있습니다.”

- 선진국 상황이 궁금합니다.

“미국 대통령 건강관리소에서 전문적인 복부장기 마사지사가 대통령 장기를 관리한다는 사실만 보아도 그래요.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자연치유에 관한 인식이 부족하여 복부와 장기관리의 중요성을 잘 모르고 있습니다. 복부 비만이 만병의 원인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도 특별한 해결대책이 없어 방치합니다.”

- 복부미만이 초래하는 문제점이 의외로 많은가 봅니다.

“복부비만은 만병의 원인입니다. 복부에 지방이 쌓이고 가스가 차면 복대동맥이 차단됨으로써 혈액순환 문제를 일으킵니다. 뿐만 아니라 심장질환, 고혈압, 각종 뇌질환의 원인을 유발합니다.”

- 그럼 어떻게 이걸 극복해야 하나요?

“복부비만을 일으키는 근본적인 문제는 간 등 주요 장기의 기능 저하와 관련이 있습니다. 복부비만 등 주로 복부 문제를 치유하기 위해서 개발된 대체의학을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복부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도 중요하죠. 하지만 근본적으로 장기 기능을 활성화하고 장내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관리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 복부비만은 왜 생기나요?

“횡경막 복벽 운동의 저하로 인한 복부의 혈액순환 장애 때문에 발생합니다. 복부의 횡경막 운동은 호흡과 운동을 통해 저절로 유지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호흡요령과 운동부족으로 횡경막이 굳게 되어 횡경막 밑에 있는 간장, 신장, 위장, 췌장, 소장, 대장 등 중요장기의 운동이 정지되는 겁니다.”

약손월드에서 족심혈로 등을 푸는 장면.

- 복부가 노폐물 창고로 전락하지 않도록 관리해야겠군요?

“맞습니다. 복부비만은 복부 속의 노폐물 창고입니다. 고여 있는 물은 썩게 마련이듯 복부 속의 노폐물은 복부비만뿐만 아니라 장기에 손상을 줍니다.”

- 어떤 문제점을 초래하는지 좀 더 설명해 주시지요.

“고혈압, 당뇨, 소화불량, 간질환, 변비 등 각종 성인병을 일으키는 근본요인입니다. 최근에는 복부를 인위적으로 운동시켜주는 운동기구로부터 복부의 지방을 수술로 제거해 주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속출하는 등 쉽게 복부비만이 잡히지 않습니다.”

- 횡경막의 복벽운동이 중요한가요?

“횡경막 복벽운동을 하지 않고는 근본적으로 복부비만을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횡경막의 복벽운동은 복부에 쌓여있는 오염된 노폐물을 퍼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염된 노폐물이 없어져야 맑은 물로 채워지게 되죠. 횡경막을 직접 만져 굳은 부위를 풀어주고 이완시켜줌으로써 깊은 호흡을 유도하고 횡경막운동을 활성화시켜주어 복부의 노폐물이 저절로 없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 복부의 장기를 풀어주는 게 중요하군요?

“그렇지요. 복부의 장기는 부드러워야 합니다. 손으로 누르면 아픈 곳이 없어야 하죠. 하지만 현대인들의 장기는 만지면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고 심하게 경직되어 있는 사례가 대부분입니다. 복부의 장기 중 간과 담장, 위장과 비장, 대장, 방광, 소장, 신장 등은 쉽게 만질 수가 있습니다. 기와 에너지를 모아 장기를 풀어주면 기능이 정상화되고 건강한 장기로 변하죠.”

-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지요.

“복부 아래의 깊숙한 곳에는 복대동맥이 흐르고 있습니다. 이곳이 지방으로 쌓여 막혀있는 사례가 많죠. 그러면 혈액이 정체되어 복부비만이 발생하곤 합니다. 복대동맥이 풀리면 장기가 편안해집니다. 특히 심장에 부담이 적어지므로 심장기능이 획기적으로 좋아집니다.”

- 심장은 암에 걸리지 않는다면서요?

“인체에서 유일하게 암에 걸리지 않는 장기가 바로 심장입니다. 심장은 간뇌의 작용으로 24시간 운동하거든요. 흐르는 물은 썩지 않는다는 말은 여기에서도 해당됩니다. 인체가 끊임없이 운동하고 체내에 쌓인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면 질병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동맥을 풀어주는 것도 복부비만에 도움이 되겠군요.

“이곳을 족심혈을 이용하여 풀어주면 좋습니다. 막혔던 혈관이 뚫리면 복부가 시원해집니다. 동맥을 풀어주는 과정은 단계별로 실시됩니다. 불필요한 지방과 세포와 독소를 직접 없애 주는 복미요법을 활용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순수하게 손으로 풀어주므로 부작용이나 요요현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 복미요법을 일반인들도 쉽게 할 수 있나요?

“복미요법은 직접 할 수도 있습니다. 복부 속의 깊은 곳뿐만 아니라 피하지방층도 복미요법을 통해 지방을 분해함으로써 대소변으로 노폐물이 빠져나가도록 해 줍니다. 복미요법은 복부의 지방을 손으로 직접 만지면서 분해해 주는 방법입니다. 특히 복부에 셀룰라이트가 있어도 매우 효과적이지요. 이와 같은 과정을 짧게는 20회, 길게는 60회 정도 반복해 주면 정상적인 복부로 환원됩니다.”

- 다른 요법과 병행하면 효과가 더 있는지요?

“물론입니다. 위험할 수도 있는 지방흡입술이나 위장절제술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쾌장경락을 통해서 오장육부 기능을 향상시켜 주면서 규칙적인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됩니다. 무엇보다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마음관리도 중요합니다.

아무리 관리를 잘하더라도 스트레스 호르몬이 계속 나오거나 교감신경이 긴장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면, 다시 신진대사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은 근본적인 건강관리 차원에서 꾸준히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작권자 © 자연치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